본문 바로가기
LIFE

프레스티지

by spoork 2006. 11. 13.
프레스티지 [prestige]
이 말은 원래 환상·착각·마술의 트릭·사기 따위의 뜻으로 쓰였다. 오늘날에는 개인·집단·계급·제도·직업 등이 그 능력·업적·중평 등에 따라서 남에게 미치는 영향이나 효과를 말하며, 특히 심리적 위압감과 존경·칭송 등을 상대방에게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자신에게 자신감()과 자기확인()의 원천()도 되는 것을 가리킨다.

영화에서의  프레스티지란  마술의 피날레 를 장식하는 부분을 말하고있다.


메멘토의 크리스토퍼 놀란감독 이라고들하지만.
팀버튼이 손을 놓은이후로 대략 웃기는 슈퍼히어로물이 되버린 배트맨을 구원해준 감독의 작품이라면
봐줘야 한다는 생각과  이런류의 영화는 속전속결로 보지않으면 주변에서 날아 드는 스포일러에 당할수있기때문에 개봉하는 주에 보고왔다.

영화는 딱 내스타일 ^-^
내용은 라이벌이 된 두 마술사의 이야기로 감독 관객을 속이려작정한거 같았다.
물론 결말에 대한 부분은 이미 영화내에서 다 암시 해줬고.
눈치빠른 사람이라면 영화의 2/3 정도가 지났을때 다 파악했을테지만.

왠지 영화가끝나고 나니 좀 어질어질하다고나 할까.. 사기극 한복판에 서서 좀헤메다가 나온느낌이다.

메맨토의 크리스토퍼 놀란이 그리운사람 (네박사~ 이사람은 감독이란 말이지 ...)


배트맨과 엑스맨의 울버린이 싸우면 누가이길지 궁금한사람
제대로 짜여진 영화한편 보고픈 사람이라면 필견 ~

만약 이영화가 제대로 안뜬다면  영화의 느낌이 하나도 안나는 이 개념없는 포스터 때문일듯..
무슨 3류 에로물도 아니고.. 첨에 봤을땐 원초적본능 3 탄 포스터인줄알았다는...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생들과 성우~  (4) 2006.12.05
시즌개시  (1) 2006.12.04
티스토리 초대권 한장 드립니다.  (5) 2006.11.11
상대를 무장해제시키는 금단의 대화법, 콜드리딩  (8) 2006.11.11
새옹지마  (2) 2006.11.06